2012년 9월 17일 월요일

[Android] Android ADT에서 Google APIs 항목이 기본으로 안나옴.

* 구글 APIs를 사용할 일이 생겼다. MapView를 써볼려고 하는데, Google APIs가 설치가 안되었다. 언제부터인가 SDK 업데이트를 할려고 보면 Google APIs 항목들이 안나오는 상태가 되었음. 이리 저리 보다보니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된다는 사이트가 있어서 기록을 해본다.

* ADT 14 이후부터 안나온다는 말이 있군.

* 아래 이미지들은 설치를 진행하고 있는 중에 캡쳐를 했기 때문에, Google APIs 항목들이 "Not Installed" 라는 상태로 보이는 것이다.

1. Android SDK Manager를 실행한다.
2. Android SDK Manager의 [Tools] - [Manage Add-on sites...] 를 선택한다.


3. User Defined Sites 탭을 눌러 들어간다. 옆에 [New] 버튼을 눌러 아래 사이트를 추가한다.
 * http://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addon.xml


 * User Defined Sites에 등록을 했더니, 옆의 Official Add-on Sites에서도 보이네.

4. Google APIs 항목들이 Android 버전에 따라 보인다. 체크를 하여 설치를 하자.


* 참고 사이트
 - 검색을 하다보니, 아래 사이트를  보고 작성한 것이다.
  : http://coolsharp.tistory.com/144

댓글 없음:

댓글 쓰기